ICO Newsletter
Weekly Update & ICO Information
신청!

Actually we will not spam you and keep your personal data secure

오라클, 엔터프라이즈급 블록체인 클라우드 서비스 출시

오라클이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1일부터 5일까지의 일정으로 개최되는 ‘오라클 오픈월드(Oracle OpenWorld)’ 행사에서 고객들이 현시점으로 가장 파괴적인 기술의 하나로 부상하는 블록체인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오라클 블록체인 클라우드 서비스(Oracle Blockchain Cloud Service)’를 공식, 발표했다.

오라클은 1일부터 5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오라클 오픈월드’에서 기업을 위한 블록체인 솔루션을 선보였다.
사진 출처: 오라클, 2017.10

오라클 블록체인 클라우드 서비스는 첨단의 엔터프라이즈급 분산원장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고객들이 비즈니스 속도를 높이고 새로운 수익원을 창출하며, 안전하게 전략자원관리나 공급망 혹은 또다른 엔터프라이즈 SaaS로의 확장을 통해 비용과 위험을 줄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회사측은 말했다.

오라클 블록체인 클라우드 서비스는 오라클 클라우드 플랫폼(Oracle Cloud Platform)의 일부분으로 업계 선두의 탄력성과 확장성 그리고 보안성을 갖춘 엔터프라이즈급 블록체인 플랫폼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또한 오라클의 관리하에 고객들은 신속하게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내장된 모니터링, 지속적인 백업, 시간기반 복구(point-in-time) 등을 포함해 운영을 단순화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오라클은 앞으로 오라클 블록체인 클라우드 서비스를 ‘오픈뱅킹을 위한 오라클 플랫폼’의 일부로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오라클 플렉스큐브(FLEXCUBE)와 은행들간의 매끄러운 연결을 지원함으로써 정보 교화시에 보안, 확장성, 투명성 등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오라클은 고객들이 새롭고 혁신적인 블록체인 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전문 컨설팅업체인 액센츄어, 인텔의 클라우드 서비스 프로바이더 그룹, 전문 IT업체인 인포시스 등과 협력을 맺었다고 말했다.

이성주 기자 lee@theblockchai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