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O Newsletter
Weekly Update & ICO Information
신청!

Actually we will not spam you and keep your personal data secure

시간을 10초 단위로 거래하는 타임뱅크 : 미탭스-테크뷰로 연내 ICO 진행키로

일본 핀테크 업체인 미탭스가 블록체인 전문업체인 테크뷰로(Tech Bureau)와 협력, 시간을 10초 단위로 매매할 수 있는 ‘타임뱅크(TimeBank)’를 앞세워 이르면 연내 ICO(Initial Coin Offering)를 실시키로 했다. 이번 ICO는 테크뷰로의 ICO 지원 플랫폼인 콤사(Comsa)를 통해 이뤄질 예정이다.

미탭스는 타임뱅크 서비스를 선보인 이후 수많은 전문가가 자신들의 시간을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면서, 시간의 가치가 새로운 거대 시장을 창출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앞으로는 전문가의 시간뿐만 아니라 물건이나 시설 등의 모든 시간에 대한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확장해 나갈 방침이라고 전했다.

현재 콤사를 통해 ICO를 진행하고 있는 테크뷰로는 시간의 개념을 토큰화해서 ‘시간의 유동화’를 꾀한다는 구상이다. 타임 뱅크에서 다루는 모든 시간의 평균 가격과 연동한 토큰과 이용 실적에 따라 각종 수수료를 할인받을 수 있는 토큰 등 다양한 서비스로 이용자의 편리성을 향상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미탭스의 타임뱅크는 ‘시간’을 매매할 수 있는 장터이다. 사용자는 전문가가 판매하는 시간을 구매, 사용할 수 있고, 전문가들은 틈새 시간을 활용해 수익을 얻을 수 있다고 회사측은 소개했다. 타임뱅크는 다양한 여가 시간을 활용할 수 있는 ‘시간 시장’을 창출, 사람들의 일하는 방법과 삶을 바꿔 나가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고 덧붙였다.

테크뷰로의 콤사는 토큰을 발행, 자금을 조달하는 ICO를 비롯해 각종 블록체인 기술의 도입을 지원하는 블록체인 솔루션이다. 토큰의 발행과 판매에서부터 자이프(Zaif) 거래소에 상장, 미진(mijin)을 활용한 내부 계정 구축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한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이성주 기자 lee@theblockchai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