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열티 경제 재형성한다: 앱솔루틀리

블록체인 기술로 고객의 충성도를 축적하고 이를 활용할 수 있는 솔루션과 서비스가 추진된다.

블록체인 기반 로열티(Loyalty) 시스템 개발 업체인 앱솔루틀리(Appsolutely)는 디지털 로열티, 전자상거래 서비스, 주요 유통 고객사 포트폴리오 등을 기반으로 고객 충성도를 위한 새로운 프로젝트를 진행키로 했다고 최근 밝혔다. 앱솔루틀리는 옴니채널을 활용한 ‘로열티 경제(Loyalty Economy)’가 성장하는 것에 주목, 자사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기업이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고 더 나은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탄탄한 시스템을 개발했다고 전했다.

블록체인 기반의 로열 플랫폼(LoyalPlatform)은 기업이 옴니채널 로열티 프로그램을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하고 부족한 로열티 시스템은 보다 안전하고 가치 있는 리워드 프로그램으로 바꿀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로열 플랫폼은 전자 지갑, 화이트 라벨(white label) 앱 시리즈, 참여 상인 및 판매 업체 연합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덧붙였다. 앱솔루틀리의 로열플랫폼은 초당 4,000건의 트랜잭션을 처리할 수 있는 블록체인 시스템인 NEM 블록체인 기술 네트워크를 채택했다고 전했다.

앱솔루틀리가 구상하는 새로운 로열티 생태계는 소비자가 모은 리워드를 어떻게 사용할지 직접 결정할 수 있는 개방형 플랫폼이라고 말했다. 소비자는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곳에서 새로운 토큰인 ‘로열 코인’을 모으고 이를 사용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로열 코인은 소비자가 모은 포인트를 다른 제휴 파트너사의 상품 또는 서비스와 교환할 수 있도록 하여 소매업자가 추가적인 경제 활동을 통해 새로운 수익 원천을 창출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강조했다.

한편 앱솔루틀리는 로열 플랫폼을 확장하고 로열 코인과 연관 서비스의 기능 향상을 위한 연구 개발 등에 투자하기 위해 ICO(Initial Coin Offering)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또한 로열 코알리션(LoyalCoalition)에 더 많은 상인 및 판매 업체를 추가해 2018년 초 북미와 동남아시아에 로열월렛(LoyalWallet)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성주 기자 lee@theblockchai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