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O Newsletter
Weekly Update & ICO Information
신청!

Actually we will not spam you and keep your personal data secure

빗썸, 이제서야 강화된 보안 솔루션 도입

국내 선두 암호화폐 거래소인 빗썸이 강화된 보안 솔루션을 도입키로 했다고 5일 밝혔다.

빗썸은 시중 은행 등 제1 금융권에 적용된 안랩(AhnLab)의 보안 솔루션을 채택해 고객 단말기의 해킹을 방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빗썸이 이달 중 구축할 보안 솔루션은 ‘안랩 세이프 트랜잭션’, ‘V3 모바일 플러스 2.0’, ‘EMS2000A’, ‘안랩 패치 매니지먼트 클라이언트와 서버’ 등이다.

빗썸은 부실한 보안 조치로 인해 방송통신위원회로부터 시정명령을 받았다.
빗썸 홈페이지에는 이에 대한 사실이 공표되고 있다.

안랩 세이프 트랜잭션은 악성코드 탐지, 네트워크 보호, 해킹 방지, 파밍 및 피싱 대응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온라인 통합 보안 제품. 해당 솔루션은 사용자의 스마트폰, PC에서 서버까지 폭넓은 통합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고 빗썸은 소개했다. 모바일 플러스 2.0은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모바일 백신으로,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빗썸 회원은 악성코드는 물론 프라이버시 침해로부터 안전하게 암호화폐를 거래할 수 있다고 거래소측은 전했다.

또한 EMS2000A는 엔드 포인트 보안 솔루션의 설치 및 운용에 최적화된 통합관리 플랫폼이라고 회사측은 말했다. 보안 위협 발생시 신속하게 대응해 보안 수준을 한층 높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안랩 패치 매니지먼트 클라이언트와 서버는 편리하고 안정적인 보안 및 소프트웨어 패치 관리를 위한 솔루션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빗썸은 ISMS(정보보호관리체계), PIMS(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 ISO27001(정보보안 국제표준) 등 정보보호 관련 인증의 획득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성주 기자
lee@theblockchai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