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O Newsletter
Weekly Update & ICO Information
신청!

Actually we will not spam you and keep your personal data secure

스마트계약 기반 주문형 교육 마켓플레이스, 도전에 나선다: 오뎀

블록체인 기반의 주문형 교육 마켓플레이스인 오뎀(ODEM) 프로젝트가 선보인다.

오뎀은 학생들이 고품질의 교육을 더 많이 받도록 지원하기 위해 블록체인 및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다는 구상이다.국제 교육 분야에서의’에어비앤비(AirBNB)’를 꿈꾸는 오뎀은 학생들이 합리적인 수강료로 고품질의 인터넷 교육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며, 전세계 최고의 강의를 들을 수 있는 협업적이며 인터랙티브한 플랫폼을 제작하고 있다고 밝혔다.

블록체인과 스마트계약 기반의 교육 생태계 플랫폼

오뎀은 토큰을 발행, 국가간 송금이 손쉽게 지원하는 한편 최고 수준의 교수진이 학생들의 변화하는 니즈에 맞춰 자신의 강의 내용을 수시로 교체하도록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오뎀은 블록체인 기술과 스마트계약 기반의 결제 플랫폼을 활용해 어떤 중재자도 없이 학생들과 교수들이 직접 상호작용하고 교육 및 학습 거래에 참여하도록 지원한다고 회사측은 말했다. 오뎀은 많은 사람들이 합리적인 금액으로 보다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고품질의 교육을 선보이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오뎀은 새로운 교육서비스를 취해 최근 ICO 프리세일은 진행했으며, 이를 통해 220만유로(약 30억원)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달 중 메인 세일을 시작하며, 이를 통해 990만유로(약 132억원)를 추가로 조달한다는 목표이다.

이성주 기자
lee@theblockchai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