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O Newsletter
Weekly Update & ICO Information
신청!

Actually we will not spam you and keep your personal data secure

KT-이니텍, 블록체인 기반 통합 인증 솔루션 개발

KT는 정보 보안 업체인 이니텍과 블록체인 기반의 통합인증 솔루션을 공동 개발했다고 25일 밝혔다.

‘KT 블록체인 통합인증’ 솔루션은 KT 블록체인 기술과 이니텍의 인증 솔루션 ‘이니세이프 넥세스(INISAFE Nexess)’가 융합된 제품으로 이르면 이달말 공식 출시될 예정이라고 KT는 말했다.

‘이니세이프 넥세스’는 웹, 클라이언트/서버, 모바일 등 다양한 업무 환경에서 통합 인증을 지원하는 솔루션으로, ‘KT 블록체인 통합인증’ 솔루션을 통해 인증 정보와 계정 정보가 블록체인에 분산돼 저장된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기존 ‘이니세이프 넥세스’ 고객은 제품 업그레이드를 통해 사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블록체인에 저장된 정보는 각 노드(Node)에 실시간으로 공유되기 때문에 백업을 위한 서버 이중화 비용이 절감되고 블록체인 노드간 상호 데이터 검증이 되어 보안성이 향상된다고 KT는 주장했다. 또한 데이터 저장 솔루션 운용이 불필요해져 관리 효율성도 높아진다고 말했다.

이니텍은 ‘KT 블록체인 통합인증’ 솔루션 확대를 위해 공공 및 금융 분야의 기존 이니텍 고객 100여개사에 업그레이드를 제안하고, 신규 고객사 확보를 위한 영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KT는 전했다. KT는 블록체인 통합인증 솔루션이 기업의 통합 인증뿐만 아니라 다양한 영역에서 신분증을 대체할 수 있도록 적용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KT 융합기술원 서영일 블록체인센터장은 “이번에 선보인 통합인증 솔루션은 KT의 블록체인 적용을 인증 분야까지 확대한 블록체인 상용화 사례”라며 “앞으로 블록체인 적용을 산업 전반으로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성주 기자 lee@theblockchai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