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O Newsletter
Weekly Update & ICO Information
신청!

Actually we will not spam you and keep your personal data secure

에듀테크 플랫폼 투텔어스, 공부하면 학생에게 코인 지급

공부하면서 돈을 벌 수 있게 하는 교육 모델을 통해 배움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고자 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 투텔어스의 창업자이자 CEO인 미구엘 카바렐로(Miguel Caballero)가 한국을 방문해 한국 커뮤니티 회원들과 밋업 행사를 가졌다.

투텔어스는 기업이 원하는 직무 적합자를 효율적으로 양성해 교육을 통해 취업과 자립이 가능하도록 지원해 학생과 기업들이 모두 윈윈할 수 있게 하는 하는 것이 목표이다. 투텔어스는 현재 Tutellus.com이라는 스페인어권에서 가장 큰 온라인 교육 협력 플랫폼을 6년째 운영하고 있다. 현재 100만명의 학생에게 영상으로 학습 코스를 제공하고, 비용을 받는 전통적인 모델로 운영되는 중앙화된 교육 플랫폼이다.

투텔어스는 탈중앙화 된 Tutellus.io를 통해 학습을 하면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의 플랫폼을 준비하고 있다. 투텔어스는 [교육을 통한 자립]이라는 비전을 구체화 기 위해서, 이에 투텔어스는 학생과 교사의 헌신을 강화할 수 있는 탈중앙화된 시스템을 생성해 학습증명으로 학생에게 학습료를 지급하고, 학생들의 성공에 미치는 영향을 증명해 교사들의 보수를 결정하고, 기업들과의 효율적인 매칭까지 가능하게 하는 교육 및 채용 플랫폼이다. 즉, 학생의 경우에는 공부를 하면서 돈을 받을 수 있고, 교사의 경우에는 여러 수입원을 얻을 수 있고, 기업은 직무적합성에 기반한 인재를 찾을 수 있다.

투텔어스의 CEO인 미구엘 카바렐로 (Miguel Caballero )은 “교육 시장은 지난 수천년 동안 투자액을 언젠가는 돌려받을 수 있을 거라는 믿음에 근거해 유지되어 왔으나, 최근 비싼 교육비를 내고 교육을 받고도 취업을 못하는 사람의 수가 전세계적으로 증가하면서 이 믿음은 도전을 받고 있다“ 라며 현재 교육 시장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투텔어스는 앞으로 3년 동안 1억 명에게 학습 모델을 제공할 것이다. 누구도 공부를 하고 싶지 않아 한다. 하지만 사용자가 더 배울수록, 더 많이 활동을 할수록, 더 많은 프로젝트에 기부를 할수록 보상을 하는 새로운 방식을 통해 교육에 대한 접근을 바꿔 놓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투텔어스는 지난 1월에 이더리움으로부터 가장 먼저 독립한 블록체인 플랫폼인 NEM을 기반으로 한다.

[편집자 주] 상기 내용은 자료 제공 기업에서 작성, 배포한 것입니다. ICO코리아는 해당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알려 드립니다.